본문 바로가기
일상論하다/음악論하다

JTBC 음악프로그램 [비긴어게인 코리아]를 볼 이유가 생겼다. 바로 '소향'의 출연! 그 감동의 시작

by cocogoon 2020. 7. 13.

▲ 비긴어게인 코리아 메인

 

JTBC의 음악프로그램인 [비긴어게인]'버스킹'을 소재로 한다.

실력있는 가수들이 자신을 잘 모르는 해외의 유명한 거리에서 '버스킹'을 한다면

그걸 지켜보는 관객들이 어떤 반응을 보일까? 

 

아마도 모티브를 동명의 음악영화인 [비긴어게인]에서 착안했을 것 같다.

더불어서 최근 유튜브에는 "해외 리액션"이 한국인이 많이 찾는 동영상이기에

[비긴어게인]은 시즌1을 시작했을 때부터 다양한 화제를 몰고 왔다.

 

▲ 유튜부 "해외 리액션"의 검색결과 - 조회수가 높다라는걸 알 수 있다.

 

하지만,

올 초부터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비긴어게인]의 해외 버스킹은 불가능하게 되었다.

 

시즌제로 시작한 [비긴어게인]의 최대의 위기 속에

시즌4는 한국에서만 버스킹을 하는 것으로 돌파구를 찾았다.

그리고 이는 아쉽지만 그래도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어내는 듯 보였다.

한국편이기에 시즌4의 부제는 [비긴어게인 코리아]

 

시즌4 비긴어게인 코리아의 출연진

지난 시즌의 참가자위주로 결정이 되었다.

독보적 음색과 카리스마로 관객을 압도하는 이소라님부터

헨리, 이수현, 하림, 적재, 크러쉬, 정승환

이름만 들어도 화려한 출연진을 자랑했다.

 

▲ 비긴어게인코리아의 에피소드1. 출연진

 

시즌4의 에피소드 1에서 활약한 출연진 중

'이소라'님과 '크러쉬'가 하차하면서 새로운 출연진에 대한 궁금증이 생길때쯤

다음 출연자 예고편이 공개되었다.

 

예고편이 공개되었을 때

필자는 깜짝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소향'님이 출연하다니!!!

 

단순히 예고편만을 보는데 밀려올라오는 감동은 이루 말할 수가 없었다.

하루빨리 본방송이 올라오기만을 기다리는 심장이라고 해야 할까?

 

▲ 비긴어게인 코리아 가수 소향님의 출연 예고편

 

"소"님이 어떤 분이신가!!

CCM가수로 시작해서 한국가요계의 '머라이어 캐리'라 불리며

독보적인 음색과 음역대를 자랑하는 그 소향이 아니던가!

 

본인의 곡보다는 커버한 곡

그리고 각 종 음악프로그램에서

그녀의 가창력은 지금도 회자될 정도로 엄청났었다.

 

[나는 가수다]에서는 더원, 이은미에 이어 왕중왕전 3위를 했었고

*거의 무명인 소향이 어깨를 나란히 한 것만으로도 대단한 일.

[복면가왕]에서는 우승횟수 6회로 하현우, 손승연 뒤에 위치하고 있고

[불후의 명곡]에서는 출연할 때마다 '레전드'영상을 남기고 있다.

*위의 언급된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2012년 야구올스타 애국가는 엄청난 화제였다.

 

대한민국은 '소향보유국'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해외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

유튜브에서 소향의 '해외리액션'은 높은 조회수를 기록할 만큼 인기있는 영상이다.

마치 챌린지처럼 해외팬들의 리액션 영상을 올리는 것이다.

 

2014년 한국가수로는 최초로  미국 NBA에 초청받아 미국국가를 열창했고

2016년 미국 텍사스 레인저스와 피츠버그의 야구경기에서는 '한국의 날'을 맞아 

소향이 초청되어 애국가를 부르기도 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소향이

[비긴어게인 코리아]에 출연하는 것이다!

 

과연,

어떤 음악을 들려줄까?

기대가 되는 건 비단 나뿐일까?

▲ 비긴어게인 코리아에 나온 소향의 소개글

일요일이 되기를 기다려 밤11시.

소향의 라이브를 듣기위해 본.방.사.수

 

소향이 부른 노래는

휘트니 휴스턴

'I Will Always Love You'♬

소향에게서 평소에 듣고 싶은 커버곡이 있다면

'휘트니 휴스턴'의 노래였고,

그 중에 I Will Always Love YoU는 진짜 꼭 한 번은 들어보고 싶은 곡이었다.

영화 [보디가드]의 주제곡으로 대한민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휘트니의 대표적인 곡.

 

소향이 노래를 불렀던 장소는 바닷바람이 부는 "포항제철소"

 

소향의 첫 음을 떼는데..

와...전율...울컥...

내가 진짜 소향의 노래를 듣고 있는거야?ㅠ.ㅠ

최근에 공중파에서 보기 힘든 소향의 노래였는데

이렇게 다시금 보니 정말 좋아 죽을 것 같았다.

여전히 소향의 노래는 심금을 울렸다.

 

소향을 보고 일부는

고음만 내지를줄 아는 소음공해의 장인이다 라고 욕을 하는데..

이번 곡만 봐도 '고음'이 어디 있느냐고 되묻고 싶다..

정확하게 한음한음을 집어내며 노래를 부르는데....

노래기술장인이면서 감정이입의 대가라고 칭하고 싶다.

 

같이 출연한 옆에 앉아있었던 정승환, 이하이, 이수현의 표정으로 모든 걸 대신하고 싶다.

 

▲ 저 표정 내 표정ㅋㅋㅋ

같이 출연한 출연진도 홀려버린

소향의  I Will Always Love YoU

필자도 그 감동에 빠질 수밖에 없었는데..

 

앞으로 소향이 보여줄 음악이 더 있다는 사실에

매주 일요일밤이 기다려진다.

 

[비긴어게인]에 소향이 나오다니!!

진짜 아직도 믿기지 않을 만큼 좋다.

이게 '해외편'이었다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은 남지만..

 

코로나19상황이 종료가 되면

그때 소향이 다시한번 나오길 기대하면서

앞으로 [비긴어게인 코리아]에서의 소향의 행보를 응원한다!

 

 

▲ 비기어게인 코리아 소향의  I Will Always Love YoU

 

댓글